뭐! 쓰레기 국을 먹었다고?

  • 지은이: 이선주 글, 박선희 그림
  • 출판일: 2017/10/31
  • ISBN: 979-11-6051-138-3 (77810) 세트 979-11-6051-006-5
  • 가격: 12,000
  • 크기: 225×295mm, 36쪽(양장제본)
  • 연령:

호수빌라 삼총사가 엮은 우리 먹거리 시래기 이야기

선우는 김치만 있어도 밥을 뚝딱 해치우는 아이예요. 모든 아이가 선우 같다면 부모님들이 반찬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 거예요. 그런데 선우네 할머니는 이런 선우에게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 주기는커녕 선우한테 쓰레기 국을 끓여 준다지 뭐예요? 세상에나 선우는 과연 쓰레기 국을 먹게 되는 것일까요? 쓰레기 국은 과연 뭘까요?

 

<태동아 밥 먹자> 시리즈 소개

세상에서 밥을 제일 좋아하는 태동이와 함께하는 건강한 음식 동화! 개구쟁이 호수빌라 삼총사가 해결하는 엉뚱 발랄한 사건들을 통해 우리 아이들도 음식에 대한 소중함을 배우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며, 재미난 우리말 표현도 익힐 수 있어요. 첫 번째 책 『간장 게장은 밥도둑』에서는 ‘밥도둑’의 뜻을 오해해서 생기는 일들을, 두 번째 책 『감자는 똥을 좋아해』에서는 태동이가 감자밭에 똥을 싼 후에 생기는 일들을, 세 번째 책에서는 ‘시레기’를 ‘쓰레기’로 잘못 알아들어서 생기는 일들을 다루었습니다.

 

뭐! 쓰레기로 뭘 한다고? 국을 끓인다고?

쓰레기 국을 먹어 본 사람이 세상천지에 어디 있을까요? 선우 말로는 본 적은 없지만, 쓰레기 국은 음식물 쓰레기를 넣고 끓인 거라고 하네요. 곰곰이 생각해 보니 태동이와 지아네 식탁에도 비슷한 국이 올라왔던 것 같아요. 맙소사 어떻게 하면 선우 할머니와 지아 엄마와 태동이 엄마가 쓰레기 국을 못 끓이게 할 수 있을까요? 모두가 잠든 밤에 호수빌라 삼총사가 본격적으로 행동을 개시했습니다!

쓰레기가 아니라 시래기!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우리 먹거리 시래기!

선우와 지아와 태동이를 공포에 빠뜨린 쓰레기 국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이 무시무시한 국은 바로 배추잎이나 무청을 말린 영양 많고 맛있는 시래기로 끓인 국이었어요. 쓰레기가 아니고 시래기! 선우가 할머니 말을 잘못 알아듣고는 시래기를 쓰레기로 오해한 거였답니다. 시래기는 옛날에는 먹을 것 없던 겨울에 즐겨 먹었고, 요즘에도 식탁에 자주 오르는 우리 고유의 먹거리이지요. 된장 국물에 시래기를 넣고 끓여 낸 구수한 시래기 국을 한입 가득 넣으면 밥이 술술 넘어가지요. 시래기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그야말로 보물 나물이랍니다.

따뜻한 색감과 실감나는 음식 사진이 어우러진 기발한 콜라주 작품

이 책은 이선주 작가가 쓰고 박선희 작가가 그린 <태동아 밥 먹자> 시리즈의 세 번째 책이에요. 시래기 국을 쓰레기 국으로 잘못 알아들어 벌어지는 유쾌한 소동을 콜라주 기법으로 재치 넘치게 표현했답니다. 따뜻한 색감과 실감나는 음식 사진이 어우러져 기발하고 참신한 그림이 가득한 음식 동화가 탄생했습니다.

 

오늘도 호수빌라 삼총사 태동, 선우, 지아는 신나게 놀았어요. 선우가 저녁밥을 먹으러 집으로 룰루랄라 돌아왔는데, 할머니가 글쎄 오늘 저녁은 쓰레기 국이라네요. 그런 국은 절대로 먹을 수 없어요. 삼총사는 쓰레기 국을 물리치기 위해 행동을 개시하는데…….

 

글쓴이 이선주

충청북도 괴산에서 태어났습니다. 소설 『창밖의 아이들』로 제5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대상을 받아 등단했습니다. <태동아 밥 먹자> 시리즈의 첫 책 『간장 게장은 밥도둑』은 태동이와 친구들이 ‘밥도둑’의 뜻을 오해하며 생기는 일들을, 두 번째 책 『감자는 똥을 좋아해』는 태동이가 감자밭에 똥을 싸면서 생기는 일들을 다뤘습니다. <태동아 밥 먹자> 시리즈가 많은 아이들에게 음식을 더 친숙하게 느끼게 해 주는 고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린이 박선희

아름다운 경주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그림과 함께했고, 건국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한 후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일러스트레이션과를 수료했습니다. 어린 시절에 그림책을 읽으며 꿈꾸던 세계를 아직도 기억하며 많은 아이들에게 그 경험을 전파하고자 행복하게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감자는 똥을 좋아해』, 『간장 게장은 밥도둑』, 『도서관에서 만난 해리』, 『규칙이 왜 필요할까요?』 등이 있습니다.

(주) 씨드북 |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7길 33, 남도빌딩 3층(03149) | 02-739-1666
씨드북ⓒ 2019. All Rights Reserved. : : logi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