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 중

  • 지은이: 최영순 글, 김희진 그림

, 우리 집 욕조에는 내 동생만 아는 비밀이 있어

오늘도 목욕하기 엄청 싫은 날이야. 거실에서 꾸물대는데 아빠가 큰 소리로 불러서 결국 욕실로 들어갔어. 평화롭게 욕조에서 우유를 마시는 내 동생을 보니 아무래도 안 되겠어. 이 형님이 한 수 가르쳐 줘야겠는걸? 풍덩! 아무리 헤엄쳐도 끝없이 들어가는 욕조 속으로 들어가 보자. 바다처럼 깊으니까 조심해야 해. 그런데 뻐끔뻐끔 물고기들도 있네. 여기 정말 욕조 속 맞아? 일단 함께 헤엄쳐 보자고!

오늘도 어김없이 벌어지는 산이네 한바탕 목욕 소동

“산아, 목욕해야지!” 오늘도 전쟁이 시작됐어요. 이 시간만 되면 거실에서 산이를 부르는 아빠의 우렁찬 목소리가 들려요. 바닥에 있는 자동차 장난감을 힐끔 보면서 몸을 비비 꼬고 못 들은 척하는 산이의 모습, 어때요? 마치 우리 집을 보는 것 같죠? 더 커진 아빠 목소리에 꿈쩍 않던 산이가 마지못해 “벗고 있잖아” 하고 짜증을 가득 담아 소리를 꽥 지르고는 욕실로 들어갔어요. 샤워를 마친 산이는 욕조에서 우유를 마시고 있는 동생 천이에게 대단한 걸 보여 주겠다는 듯이 욕조에 풍덩 빠졌어요. 그리고 천이도 풍덩 뒤따라갔지요. 물속으로 한참을 들어간 산이 천이 형제의 눈앞에 알록달록 물고기들이 가득한 바닷속 모습이 펼쳐졌어요. 어느새 산이 천이 형제에게도 아가미랑 꼬리지느러미가 생겼지 뭐예요. 뻐끔뻐끔 숨을 쉬고 요리조리 왔다 갔다 꼬리지느러미를 파닥이며 헤엄치는 모습이 정말 물고기가 된 것 같아요. 욕조 속 아니, 바닷속 물고기가 된 산이 천이 형제에게 앞으로 어떤 일이 펼쳐질까요?

 

모두 다른 모습의 바다에서 마음껏 상상하고 헤엄쳐요

아이들이 상상하는 바닷속 풍경은 아이들 수만큼 제각각일 거예요. 『목욕 중』은 목욕하기 싫은 산이가 상상하는 바다를 담았어요. 산이 천이 형제가 누비는 바닷속을 함께 구경해 볼까요? 멋진 물고기들이 화려한 색을 뽐내며 헤엄치고요. 물고기 콧구멍은 얼마나 크다고요. 물고기들이 꼬리지느러미 힘이 얼마나 좋은지 힘차게 파닥이며 물살을 갈라요. 『목욕 중』에는 화려한 바닷속을 구경하는 즐거움도 있고 내가 생각했던 바다의 모습을 더해 보는 재미도 있어요. 상상의 바다에서 어떻게 놀지도 상상해 보고요. 어느새 목욕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금세 물에 풍덩 들어가고 싶어질 거예요.

최영순 작가의 상상 가득한 이야기와 김희진 작가의 환상적인 그림이 만나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을 응원하는 상상 만점 그림책이 탄생했어요. 산이 천이 형제가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반짝이는 창문 틈에 얼굴을 내밀고 있는 표지가 궁금증을 자아내요. 귀여운 지느러미를 달고 있는 산이 천이 형제는 어디에서 목욕하고 있는 걸까요? 창문 밖 바다에 희미하게 보이는 물고기들을 보면 또 한 번 궁금해져요. 목욕 중이라고? 아무리 봐도 바다인데. 책장을 넘겨 상상 속 바다에 풍덩 하고 빠져 보아요. 알록달록한 물고기들과 환상적인 바다를 누비는 목욕 시간,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오늘도 어김없이 목욕 시간이 찾아왔어요. 아빠가 산이를 부르고, 산이는 마지못해 욕실로 들어가요. 동생 천이는 이미 욕조에 몸을 담그고 있어요. 산이는 물안경까지 챙겨 쓰고 욕조로 풍덩 하고 빠졌어요. 그리고 천이도 따라 풍덩 들어갔지요. 깊은 욕조 안에서 들어간 산이 천이 형제에게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글쓴이 최영순

도심을 벗어난 한적한 곳에서 자연을 친구 삼아 모든 아이에게 희망과 꿈을 심어 주는 책을 쓰려고 노력하며 살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알록달록 성경 동화> 시리즈, <영유아를 위한 그림성경>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김희진

어릴 때를 떠올려 보면 저는 물고기였고, 공룡이었고, 슈퍼맨이었습니다. 상상하며 웃었던 순간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아이들이 이 그림책을 보면서 소곤거리고 까르르 웃으며 마음이 밝아지면 좋겠습니다. 추억은 그 순간에 완성될 것이니까요. 그린 책으로 <알록달록 성경 동화> 시리즈가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 『케이크를 먹는 나라』 『공룡은 딸기를 좋아해』가 있습니다.

(주) 씨드북 | 대표 남영하 | 사업자등록번호 105-87-82439 | 서울시 종로구 인사로7길 33, 남도빌딩 3층(03149) | 02-739-1666
씨드북ⓒ 2019. All Rights Reserved. : : logi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