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 소녀의 비밀

  • 원제: The Secrets We Keep
  • 지은이: 노바 위트먼
  • 옮긴이: 김소정

“화재로 아끼던 일상을 잃어버린 소녀가

현실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환경을 찾아가는 여정”

 

열한 살 소녀의 마음에 남은 상처를 감성적으로 드러낸

아름답고 통찰력 있는 소설!

이 책의 주인공 클렘 티민스(일명 ‘물고기 소녀’)는 화재로 옷, 소지품, 집, 그리고 엄마까지 모든 것을 다 잃었다고 생각한다. 설상가상으로, 전에 살던 집보다 훨씬 작은 아파트에서 아빠와 단둘이 살아야 하고, 친구들이 있던 학교를 떠나 새로운 학교에 가서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어야 하는 끔찍한 상황만 계속된다. 그러던 중 클렘은 새 친구를 만나 자신의 엄마가 죽었다고 말해 버린다. 이제 곧 진실이 클렘 앞에 나타나려고 하는 바로 그 순간 한 통의 편지가 도착하는데……. 이 소설은 주인공이 밝히지 않은 비밀이 서서히 드러나는 과정을 흡입력 있게 보여줄 뿐만 아니라, 독자가 끝까지 책을 놓을 수 없도록 만드는 집이 불타는 것을 본 주인공 클렘의 시점으로 트라우마가 주인공 행동이나 심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섬세하게 보여준다.

 

친숙했던 모든 것이 사라졌을 때,

낯선 것들만 계속 마주해야 할 때,

≪물고기 소녀의 비밀≫

 

모든 것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고, 끔찍하게 뒤엉켜 버린 비밀들로 머리가 아플 지경인 클렘은 물고기 풋풋을 돌보며 조금씩 마음을 열어 가기 시작한다. 사춘기 소녀의 혼란과 감정 변화는 물론이고, 엉켜 버린 실타래를 풀기 위해 한 발 나아서는 주인공의 모습을 감동적으로 그린 이 소설은, 특히 십대 소녀의 상실감을 통찰력 있게 잘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엄마의 상실이라는 무거운 비밀을 간직한 주인공 클렘을 보며 마음이 아련해지지만, 한편으로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성장에 함께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이 책의 먹먹한 감동은 마지막 책장을 덮은 뒤에도 오랫동안 독자의 마음에서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집이 불타는 걸 본 적 있어? 그건 다른 어떤 모습과도 달라. 클렘 티민스는 모든 것을 잃었어. 집과 소지품과 옷 모두. 이제는 아빠랑 작은 아파트에서 살아야 하고 전혀 모르는 새 학교에 다녀야 해. 전학 간 첫날, 클렘은 새로운 친구를 만나 비밀을 말해 버려. 그리고 안타깝게도 그 친구와 너무 많은 걸 공유하게 돼. 물고기 풋풋을 돌보며 조금씩 마음을 열어 가는 클렘은 과연 엉켜 버린 실타래를 풀어 낼 수 있을까?

 

지은이 노바 위트먼

오랫동안 글을 써온 소설가이자 시나리오 작가입니다. 많은 TV 프로그램과 영화의 대본을 썼는데, 그중 <와신스키 씨의 노래>는 호주 작가협회상 후보에 올랐고, 멜번 국제영화제 오스트레일리아 최고 단편 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내 손으로 완성하는 이야기’ 시리즈를 비롯해 ≪릴리 프로스트의 출몰≫, ≪프랭키와 졸리≫ 등 여러 책을 썼습니다. www.novaweetman.com.au

옮긴이 김소정

대학에서 생물학을 전공했고 과학과 역사책을 즐겨 읽는 번역가입니다. 과학과 인문을 접목한, 삶을 고민하고 되돌아볼 수 있는 책을 많이 읽고 소개하고 싶다는 꿈이 있습니다. 월간 <스토리문학>에 단편 소설로 등단했고, ≪소녀탐정 럭키 모≫, ≪정말 지독한 오후≫, ≪허즈번드 시크릿≫,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 등 수많은 책을 번역했습니다. 현재 새로운 글쓰기를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가 겪어야 하는 혼란과 감정 변화를 감동적으로 그린 작품으로, 비슷한 경험을 한 아이들을 위로해 줄 거라 믿는다. ‘화내도 괜찮아. 혼란스러운 게 당연해.’라고 말이다.

– 호주 어린이도서협회 리딩타임

 

내가 사랑하는 소설의 모든 요소를 다 갖춘 책이다. 아이들이 듣고 싶어 하는 이야기는 물론이고 꼭 들어야 하는 이야기까지 모두 담겨 있다.

– 호주 교사와 학생들을 위한 모임 Oz Books 4 Teachers

 

낡은 레깅스, 구멍 난 운동화, 끔찍하게 뒤엉켜 버린 비밀들……. 책장을 덮은 뒤에도 오랫동안 마음속에서 불타오르는 신비하고 먹먹한 이야기다.

동화작가 샐리 리핀

 

(주) 씨드북 |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7길 33, 남도빌딩 3층(03149) | 02-739-1666
씨드북ⓒ 2019. All Rights Reserved. : : logi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