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드북 유아동 수상 도서 베스트 4종 세트

    • 출판일: 2017/03/15
    • ISBN: 979-11-6051-074-4/아나톨의 작은 냄비 979-11-85751-01-6 /말라깽이 챔피언 979-11-85751-70-2 /골목이 데려다줄 거예요 979-11-85751-39-9 /최고 빵집 아저씨는 치마를 입어요 979-11-85751-79-5
    • 가격: 47,000
    • 크기: 양장제본 그림책 4종
    • 연령:

    세트의 특징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사회적 기술을 말하는 책.

    평등, 편견, 공감등 중요한 주제를 재미있는 이야기에 녹여내어 국내외 다수의 상을 수상한 시리즈

    동서양 그림 작가들의 세련되고 다채로운 그림책.

     

    각 권의 특징

    아나톨의 작은 냄비 – 다름과 차이를 인정하고 극복하는 이야기

    말라깽이 챔피언 – 자아실현, 용기, 젠더 문제를 통쾌하게 그린 이야기

    골목이 데려다줄 거예요 – 좁아서, 길어서 재미난 우리 골목에 대한 이야기

    최고 빵집 아저씨는 치마를 입어요 – 편견과 차별 대신 존중과 이해를 돕는 그림책

     

    이자벨 까리에 (Isabelle Carrier) 지음

    스트라스부르장식미술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배운 이자벨 카리에는 어른을 위한 책에 그림을 그리다가 결혼을 하고 두 딸아이의 엄마가 되면서 어린이를 위한 책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많은 작품을 하지 않고 자신의 감성에 잘 맞는 작품만 신중하게 골라 작업하면서 깊이 있는 작품을 낳고 있습니다. <아나톨의 작은 냄비>는 그림뿐만 아니라 글도 직접 썼습니다. 다른 작품으로는 <반대편에>, <기분이 나쁠 때>, <쉬종 할머니의 소나기>, <벽너머에>, <마리가 떠났어요>, <니농의 산책> 등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는 <아브라함이 기뻐요!>가 있습니다.

    레미 쿠르종 지음

    학교 다닐 때 선생님의 모습을 재미있는 그림으로 그려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레미 쿠르종은 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하고 한동안 광고 분야에서 일했습니다. 여행을 다니면서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어린이를 위한 책도 많이 썼습니다. 최근에는 세 아이, 초콜릿 무스 그릇, 토끼 고기 요리, 배영, 자전거, 스쿠터, 낮잠, 블로그, 모바일 기기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요즘은 초상화를 열심히 그리고 있답니다. 우리나라에 나온 책으로는 ≪레오틴의 긴 머리≫, ≪3일 더 사는 선물≫, ≪진짜 투명인간≫, ≪수다쟁이 물고기≫ 등이 있습니다.

    안병현 그림

    성균관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무슨’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며 다수의 책표지와 내지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펴낸 책으로 그래픽 노블 󰡔만나러 가는 길󰡕이 있으며, 에세이∙그림책∙웹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년과 성년을 잇는 접착제를 개발 중입니다.

    길상효 글

    엄마가 되어 어린이 책을 다시 손에 쥔 이후로 어린이, 청소년들과 함께 독서와 글쓰기를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골목이 데려다줄 거예요≫, ≪해는 희고 불은 붉단다≫, ≪아톰과 친구가 될래?≫, ≪작게 작게 잘라 봐!≫, ≪외계인이 찾아왔어!≫ 등이, 옮긴 책으로는 ≪아웃 게임≫, ≪엄마의 볼로네즈 소스는 참 쉽다≫, ≪안아 드립니다≫, ≪하늘꽃이 내 동생을 데려옵니다≫, ≪롤라와 나≫ 등이 있어요.

    이석구 그림

    서울에서 태어나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어요. 많은 단행본과 잡지에 그림을 그렸으며, ‘지하철 드로잉’, ‘일상 그리기’ 등 재미있는 작업도 꾸준히 하고 있답니다. 지은 책으로는 ≪두근두근≫이 있어요.

    홈페이지: www.gooroovoo.com

    권지현 옮김

    고등학교를 졸업할 무렵부터 번역가의 꿈을 키웠어요. 그래서 서울과 파리에서 번역을 전문으로 가르치는 학교에 다녔고, 학교를 졸업한 뒤에는 번역을 하면서 번역가가 되고 싶은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어요. 귀여운 조카들을 생각하며 외국 어린이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데 큰 즐거움을 느낀답니다. 그동안 옮긴 책으로는 ≪아나톨의 작은 냄비≫, ≪그녀를 위해서라면 브로콜리라도 먹겠어요!≫, ≪세상을 뒤집어 봐!≫, ≪어느 날 길에서 작은 선을 주웠어요≫, ≪별이 빛나는 크리스마스≫, ≪수다쟁이 물고기≫, ≪뉴욕 코끼리≫ 등이 있어요.

     

    2017 힌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청소년 권장도서

    2017 울산 중부도서관 올해의 책 선정

    2016 책둥이/아침독서 추천도서

    2015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11월 사서추천도서

    2015 소년한국일보 우수 어린이도서 문학부문 최우수상

    2015 소년한국일보 우수 어린이 도서 특별상(일러스트)

    2015 열린어린이 이달의 좋은책 (10월) 선정도서

    2015 교보문고 키위맘 선정 도서

    2014 프랑스국립도서관 올해의 그림책 상 수상

    2014 문화체육관광부 세종도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