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 오스틴_평범한 세상을 남다르게 담아냈어요

  • 원제: ORDINARY, EXTRAORDINARY JANE AUSTEN
  • 지은이: 데보라 홉킨슨 글, 친 렁 그림
  • 옮긴이: 권지현
  • 출판일: 2017/09/29
  • ISBN: 979-11-6051-113-0 (77800) 979-11-6051-023-2 (세트)
  • 가격: 12,000
  • 크기: 190×279mm, 40쪽(양장제본)
  • 연령:

바위를 뚫는 물방울 4

2018년 영국 새 화폐 속 인물로 제인 오스틴 선정!

전 세계 10여 개국 판권 중 한국 최초 출간!

제인 오스틴 사망 200주년을 기릴 아주 특별한 그림책

당돌한 필력의 바탕이 된 어린 시절을 조명하다!

『이성과 감성』, 『오만과 편견』, 『맨스필드 파크』, 『엠마』, 『노생거 수도원』, 『설득』, 이렇게 단 여섯 편의 소설로 200여 년 동안 전 세계 독자를 사로잡은 제인 오스틴. 총명함과 유머 감각, 예리한 관찰력을 갖춘 어린 제인에게 아버지의 격려는 날개가 돼 주었어요. 당시 유행하던 소설의 답습을 거부하고 자기 눈에 새긴 대로 세상을 그려 낸 당돌한 제인의 어린 시절을 유쾌한 글과 아름다운 그림으로 만나 보세요.

 

〈바위를 뚫는 물방울〉 시리즈 소개

화려한 무대 위 주인공은 아닐지라도 이면에서 끊임없이 노력하여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도전정신과 새로운 희망을 안겨 준 여성의 이야기를 담은 시리즈입니다.

 

평범한 세상을 남다르게 담아 낸 위대한 작가 제인 오스틴의 이야기!

제인 오스틴은 인간에 대한 예리한 통찰력으로 평범한 세상을 소설 속에 남다르게 담아냈습니다. 제인의 소설은 지금도 여전히 인물들의 미묘한 심리적 갈등을 감각적이고 풍자적으로 묘사한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제인의 소설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와 영화가 수없이 나오고, 많은 사람들이 제인의 소설을 읽고 고개를 끄덕이며 울고 웃는 이유이지요. 로맨스 소설의 영원한 고전이라 할 수 있는 『오만과 편견』은 지금까지 무려 영화로 10편이 넘게 만들어졌습니다. 제인은 어떻게 시대를 뛰어넘어 모두가 공감할 만한 소설을 써낼 수 있었을까요? 자신의 소설 속 여주인공만큼이나 당당하고 멋진 제인 오스틴의 삶이 담긴 아름다운 이 그림책을 보면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인 오스틴, 세상을 비추는 거울 같은 소설을 쓰다!

제인은 어렸을 적 책 읽기를 몹시 좋아하는 아이였습니다. 역사책, 시집, 위인전, 소설 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읽었어요. 아빠의 서재에는 500권이 넘는 책들이 가득했지요. 하지만 온통 남자 작가들이 쓴 책뿐이었어요. 제인은 이에 주눅 들지 않고 끊임없이 책을 읽고 글을 썼어요. 당시에는 용감한 남자가 아리따운 여자를 구하는 이야기가 인기를 끌었지만 제인은 다른 이야기를 쓰길 원했어요. 세상을 비추는 거울 같은 소설을요. 독자들이 책 속에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반가워할 수 있도록 말이에요. 그래서 제인은 자신과 언니처럼 꿈을 가지고 살아가는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설로 써냈답니다. 이 책은 그런 제인의 삶을 글과 그림으로 풀어냈고요. 자신만의 방식으로 평범한 세상을 담아낸 제인처럼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을 통해 남들과 다른 자신의 꿈을 소중히 여기고, 그 꿈으로 세상을 비출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제인은 어려서부터 늘 사람들의 말과 행동을 관찰했어요. 그리고 어른이 되기도 전에 소설을 써냈어요. 제인의 소설에는 악당에게 붙들린 아름다운 아가씨도, 악당을 무찌르는 용감한 청년도 없었어요. 제인의 소설을 펼쳐 든 독자들은 그 속에서 자기 이웃을, 그리고 자기 자신을 만났어요. 여섯 편의 소설만을 남기고 생을 마감한 제인에게 41년의 삶은 결코 짧지 않았답니다.

 

글쓴이 데보라 홉킨슨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철저한 고증으로 되살려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생하고도 흥미진진한 책을 쓰고 있어요. 보스턴 글로브 혼 북 상과 골든 카이트 상을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어린이 책으로는 『선생님, 기억하세요?』와 『아름다운 자유의 땅』이 있고, 청소년 책으로는 런던을 덮친 콜레라를 다룬 역사 추리 소설 『살아남은 여름 1854』과 『소매치기 로코』 등이 있어요.

그린이 친 렁

중국 상하이에서 태어났으며 지금은 캐나다 토론토에서 디자이너 및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화가인 아버지 덕에 늘 그림에 둘러싸여 자라면서 미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자연스레 익혔어요. 대학에서 영화를 전공한 뒤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많은 상을 받았어요. 2009년 첫 그림책을 낸 이후 어린이들의 천진난만함을 표현한 많은 그림책으로 사랑받고 있어요. 그중 우리나라에는 『꼬박꼬박 말대꾸 대장』, 『100개의 눈사람』, 『유기견 노먼과 한 가족 되기』 등이 나와 있어요.

옮긴이 길상효

엄마가 되어 어린이 책을 다시 손에 쥔 이후로 어린이와 청소년들과 함께 독서와 글쓰기를 하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는 『김치 가지러 와!』, 『최고 빵집 아저씨는 치마를 입어요』, 『해는 희고 불은 붉단다』, 『골목이 데려다줄 거예요』 등이, 옮긴 책으로는 『선생님, 기억하세요?』, 『꿈 배달부 톨리』, 『둥지 아파트 이사 대작전』, 『거미 엄마, 마망- 루이스 부르주아』, 『달려라 왼발 자전거』, 『산딸기 크림봉봉』, 『살아남은 여름 1854』, 『행복해라, 물개』 등이 있어요.

 

 

 

(주) 씨드북 |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7길 33, 남도빌딩 3층(03149) | 02-739-1666
씨드북ⓒ 2019. All Rights Reserved. : : login : :